중국 출장에서는 돌아왔습니다만 1주 간격으로 연타석 과제물 제출이라는 고난이 절 기다리고 있네요. 더군다나 외부 (그것도 변리사분들) 상대로 1~2시간짜리 강의까지 할 일이 생겼습니다. 피곤하네요...
그 없는 시간을 쪼개서 이런 거 하고 있었습니다.

Planet "Madorian" / Sattelite "Ceya"
내내 머릿속에만 넣어놓고 막상 실제로는 구현하지 못하고 있는 세계관 '신세(新世) 행성연맹' 세계관의 행성들 가운데 하나인 마도리안을 3d 그래픽으로 구현해봤습니다.
플래시로 기본 지도를 제작, 포토샵에서 현실감 있는 위성지도로 바꾸고, 3d Studio Max로 모델링했습니다. 기본 지도 제작부터 모델링, 렌더링까지 다 혼자서 했습니다. (다만 구름은 지구 구름 위성사진을 가져다 붙였습니다. 이것도 혹시 나중에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을까요.)
좌측의 푸른 행성이 습윤한 기후와 악명높은 독재국가로 유명한 마도리안 (Madorian) 행성입니다. 우측에는 위성 세야 (Ceya) 가 보입니다.
처음에는 플래시에서 대충 끄적인 지도를 행성 구면 위에 놓고 실제 조감을 한번 볼까 하는 생각에서 시작했는데, 어쩌다 보니 이런 리얼리스틱한 물건을 만들어 내고 말았습니다.
내친 김에 야간 지상 조명 텍스쳐도 만들어서 그림자 부분에 나오게 만들까 합니다. 만일 좀 더 여유와 능력이 된다면 기후조건에 맞춰 구름을 직접 그려주는 것도...
자중해야지요. 대학원 일이 한둘이 아니거늘.
소설/만화 등 창작으로 옮기지는 못하면서 혼자만의 설정놀이에 잠겨 지도를 그리고 역사를 짜며 즐거워하는 사람들을 비꼬아 '설정 오타쿠' (내지는, 설덕후) 라고 부르는 모양입니다만, 솔직히 저도 그 부류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ㅁ;)
Postscript.
그러고보니 11월에 ORPG를 재개하려던 계획이 어째 한참 틀어질 듯 싶습니다.
설화님 혹시 이 포스트 보시거든 MSN으로 연락 부탁드려요. 시간대가 안 맞는지 요새 통 계신 것을 못 뵈어서...;;;
-
healthy guides
FROM healthy guides 2014/10/24 05:58 삭제REGIME CHELSONA - N/C Season 2 ::